예술이 미치는 영향은 더욱 커지게 됨을 의미한다.
따라서 21세기는 디지털시대이자 문화예술의 시대라 할 수 있다. 이는 최첨단 과학기술, 컴퓨터, 전자통신기술의 발전이 국가 경쟁력의 원천일 뿐만 아니라, 최첨단 과학기술과 연계된 문화예술이 또 다른 국가경쟁력의 원천이 됨을 의미한다. 따라
Ⅰ. 교류와 체육교류
‘국민의 정부’는 남북사이에 ‘보다 많은 접촉’․‘보다 많은 대화’․‘보다 많은 교류’가 이루어지도록 한다는 교류협력관(觀)에 따라 정책적으로 남북 화해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구하면서 교류협력의 확대를 희망하고 있으며, 체육 교류의 추진에도 적극적인 자
예술 매체의 특성
① 다양한 매체의 기술적 통합
게임은 이미 문화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여러 기존 매체의 속성을 잇고, 더 진보시키는 중요한 매체이다. 영화와 비교하면, 게임은 영화가 지닌 미적 가치를 뉴미디어의 맥락에서 보다 현대적으로 표현한다. 게임은 기본적으로 스틸 이미지, 동영상,
광고, 예술인가 장사인가?
광고의 예술성과 상업성에 대한 철학적 접근
1.광고의 종류 및 표현 방식
(1)광고의 종류
가. 광고의 종류를 매체별로 구분했을 때
-인쇄매체 광고: 신문광고, 잡지광고
-방송매체 광고: 라디오광고, TV광고 (지상파, 케이블, 위성, DMB)
-뉴미디어 광고: 인터넷광고
나. 광고
인터넷에서 벌어지고 있는 다양한 움직임 중 예술적 시각에서 의미 있는 부분이 바로 예술적 사이트들이다. 가상 갤러리에 전시가 큐레이팅되고 미술작품과 텍스트, 음성 등의 멀티미디어적 요소를 상호작용(interaction)과 결합시켜 독특한 아트 프로젝트를 생산해내기도 한다. 또한 미술의 고정관념을
예술이나 문화적인 내용을 제공하여 사람들의 전반적인 문화수준을 향상시켜주기도 한다.
미디어의 오락기능 역시 사회의 부정적인 역기능을 하기도 한다. 미디어의 오락적 내용에 지나치게 탐닉하게 되면 점차 현실로부터 멀어지게 되고 결국, 현실의 생활보다 미디어의 내용에 더 집착하게 되는
예술계이다. 생계유지를 위하여 의식주는 끊을 수 없지만 예술 공연은 안 봐도 된다는 의식이 국민들 사이에 깔려 있다. 지금 극장, 연극가에는 공연이 중단된 지 오래되고 있으며 마술업에 종사하는 마술사 또한 관객이 없어 공연을 못하여 생계유지를 위해 택배업체에 알바를 하고 있는 상태이다.
세
Ⅰ. 서론
국내의 그릇된 태권도 수련 문화는 무예 및 스포츠의 측면에서 태권도가 지향하는 대중화 및 보편화에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기 보다는 오히려 그 위치를 점차 상실해 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단명하게 태권도의 현실을 설명한다면, 현재의 태권도는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위주로 도장이
Ⅰ. 개요
국민들이 정부에 최우선적으로 요구하는 것은 경제성장과 경제안정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요구에는 이러한 성장을 통하여 삶의 질을 제고하려는 욕구가 내포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문화생활과 문화정책은 어떤 측면에서 보면 고유의 영역이 없이 정치, 경제, 사회의 각 영역
Ⅰ. 서 론
요즘 인터넷 발달로 인하여 영화라든지, 음악을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상태다. 따라서 음악계와 예술계에 불법다운로드에 의한 삼한 타격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연예 산업이 저작권 침해 때문에 파산 위기다. 정부는 콘텐츠산업을 미래 신성장동력의 하나로 집중 육성하고 있지만, `